보도자료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 베를린서 손기정 기념 마라톤 대회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88회 작성일 23-09-13 16:22

본문

겨레살리기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겨레얼살리기베를린지부와 베를린한인회가 공동주관한 ‘제7회 겨레얼살리기 손기정 베를린 마라톤대회’가 지난 9월 9일 독일 베를린 템펠 호프 공항 시민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교민과 현지 독일인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으며, 5㎞, 10㎞ 달리기뿐만 아니라 5㎞, 10㎞ 가족걷기 및 1㎞ 어린이 걷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종목으로 진행했다.

이권재 이사장은 “일제 강점기 국민의 희망이었던 고 손기정 선수의 조국애 정신을 기리기 위해 참석하신 모든 분의 안전과 선전을 기원한다”고 말하며 개회를 선언했다. 이후 한국민족종교협의회 김령하 회장,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 박홍근 유럽 본부장, 박윤숙 미주 본부장의 징소리와 함께 종목별 출발을 알렸다.


참가자들은 완주 후 독일국기와 대한민국의 태극기에 참가를 기념하는 사인을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겼다.

어린이 걷기부터 성인의 마라톤까지 모든 선수의 경기가 끝나고 난 뒤 시상식에 앞서 독일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태권도단의 품세와 격파시범으로 식전문화공연이 시작되었다. 이어 어린이 판굿과 소고의 합주가 있었으며 동시에 소하 이수정 작가의 축하 휘호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선수들과 참가자들의 참가 기념 사인으로 작품이 완성되었다.

이날 참가자들과 선수들에게는 각 종목 남녀부문별 상장과 우승 트로피가 전달되었고, 입상하지 못한 선수들도 참가 기념 메달을 수여받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