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소개

민족정신 겨레얼

Koreaness Awakening Movement Union

겨레얼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청소년의 전통정신문화 교육과 사회 각계 지도자와 관련 분야 전문가를 모시고 겨레얼을 발굴합니다.

1 사 업 명 : 민족정신 겨레얼 발굴사업

2 사업목적 및 필요성

ㅇ 겨레얼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연구 및 주제발표와 대국민 의견수렴 및 교류

겨레얼 가치발굴 학술심포지엄

· 관련 분야 전문가 및 일반인 대상

· K-컬쳐 발전속에서 추구해야할 겨레얼의 가치 및 역할

3 기대효과

ㅇ 가치발굴 사업을 통해 동시대의 겨레얼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발전하는 K-컬쳐 속에서 겨레얼의 가치 및 역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종합적인 비전 제시

1 일본 교토 이비총위령제

이비총

일본 교토 히가시야마구 차야마치에 있는 조선인 귀무덤으로 임진, 정유의 두 왜란 당시 죽은 조선인 18만 5천여명분, 중국 명나라군 2만 9천여명의 귀와 코가 묻힌 무덤으로 원래는 코무덤이라 불렸지만 야만적이라 하여 귀무덤으로 개명. 무덤 위에는 "고린토"라 불리는 석탑이 세워져 있고 높이 약 7.2m, 높이 약 9m, 폭 49m입니다.

이비총 위령제

이비총 위령제는 잊지 않고 기억해야 할 역사적 희생의 상징이며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고인과 파괴적 전쟁의 희생자를 위로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행사입니다.

조국의 역사적 그늘 속에서 맞서다 쓰러진 희생자들의 인내와 헌신, 자유를 향한 열망을 기억하고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나누며 세대를 아우르는 이념과 정신을 나누는 것이 겨레얼을 살리는 길이고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일입니다.

2 정신문화 정기 학술 강좌

전통문화의 정신을 21세기의 인류 보편적 가치로 계승 발전시켜 우리민족과 인류의 평화와 상생에 기여하고 민족주체성 함양을 위해 학술 강좌를 개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