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 ‘2022 겨레얼 가치발굴 학술포럼’ 개최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 ‘2022 겨레얼 가치발굴 학술포럼’ 개최

입력 2022-12-27 15:05
업데이트 2022-12-27 15: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 제공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 제공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이사장 이권재)는 지난 26일 포스트 코로나 및 4차 산업으로 촉발된 미래사회에서 겨레얼에 대한 대국민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K-얼’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학술포럼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학술포럼은 ‘통일을 대비하는 겨레얼과 종교’를 주제로 박범석 교수(서울대), 제2주제로 ‘국가교육과정의 관점에서 본 겨레얼의 의미’를 이용상 교수(인하대)가 발표했다. 이어 ‘겨레얼 살리기와 평화통일 전략 모색’이라는 주제로 김영란 교수(국민대)가 통일에 앞서 우리가 해야 할 과제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으며 끝으로 ‘전환기 대한민국과 겨레얼’을 주제로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조망하며 미래를 대비해야하는 우리의 자세를 이상훈 회장(화쟁리더쉽 연구소)이 발표했다.

한재우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 사무총장은 “전 세계는 코로나 펜데믹과 기후위기로 지금껏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불확실성이 만연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 사회는 근본으로 돌아가서 인간 본연의 자세와 정신을 가다듬고 되새겨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그 일환으로 “다양한 관점에서의 겨레얼의 의미를 모색하고 우리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가 나아갈 방향을 찾아보고자 이러한 포럼을 갖게 됐다”며 “이후에도 다양한 분야의 여러 전문가를 모시고 한층 발전하는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가 되겠다”고 밝혔다.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는 2003년 고(故) 한양원 회장(한국민족종교협의회)이 설립한 비영리공익단체로 국내는 물론 미국, 독일, 중국, 프랑스, 일본, 중앙아시아 등 24개국에 지부가 설치돼 한류의 정신적 뿌리로서의 ‘얼 살리기’에 매진하고 있다. ‘K-얼 나라사랑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코로나19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